- 29일 코엑스서 열린 2023 SW품질 인사이트 컨퍼런스서 NIPA 원장상 수상… SW발전 기여공로
<사진. 2023 SW품질 인사이트 컨퍼런스에서 수상 후 기념 촬영하는 김영섬 코난테크놀로지 대표이사(사진 우측)>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코난테크놀로지(대표 김영섬 )가 지난 29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3 SW품질 인사이트 컨퍼런스’서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과기정통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최한 '2023 SW품질 인사이트 컨퍼런스'는 ‘디지털 심화 시대, 세상을 움직이는 힘, 소프트웨어’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행사는 SW 품질혁신 시상, 우수사례 발표, 전문강연 순서로 진행됐다.
우수 기업 시상은 올해 SW품질 향상을 위해 SW공학기술을 선도적으로 도입 및 적용한 우수 기업을 선발하고 표창하여 국내 SW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격려하고자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SW공학 적용 혁신성, 내재화 수준, 비즈니스 연계 효과 등의 선정기준에서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 기업들이 참여했다.
코난테크놀로지는 AI, SaaS, 온프레미스 프로세스를 독립적으로 구축하여 생산성 및 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날 유공포상 우수상에 해당되는 NIPA원장상을 수상했다. 또한, 2013년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Software Process(SP) 2등급 인증을 유지하며 기술 혁신과 품질 관리에 있어 모범적인 사례로 꼽히고 있다.
김영섬 코난테크놀로지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견고하고 신뢰성 높은 소프트웨어 개발과 품질 향상에 만전을 기울이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끝)